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정보를 볼 때 알아두면 좋은 은어 2부

공연 문화

by 뮤앤조이 2022. 2. 19. 20:00

본문

뮤지컬 팬들 사이에서만 쓰는 단어들이 있다. 그리고 배우들의 별명들도 있다. 꼭 알아두지 않아도 되는 은어들이며, 공부할게 많은 학생들은 다른 영어단어를 한 개 더 외우는 게 좋을 것 같다. 뮤지컬을 갓 시작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이며, 정보 찾을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 은어들로 구성했다. 공연 보러 가기 전에 커뮤니티 들어가서 정보를 찾다가 멘붕 오지 않도록 함이며, 덕후질 하는데 중요한 은어들이다. 1부에 이어 2부에서는 뮤지컬 용어 중 은어를 추려보았다.

많이 쓰는 뮤지컬 은어

머글

뮤지컬 오덕후가 아닌 일반인들을 불린다.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마법 능력이 없는 일반적인 인간들을 말하는 말이기도 하다. 뮤지컬 초심자들이나 어쩌다가 한번 친구 따라 보는 분들을 칭하는 듯하다.

공원

'인터파크'의 파크를 공원이라고 부른다. 가장 많이 예매하는 사이트라서 가볍게 알아두면 좋다. 그다음 많이 예매하는 'YES24'도 '그래'또는 '응24'로 불린다.

바발

'연뮤갤'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가면 닉네임이 'OO'으로 통일되어 있는 것을 밥알 같다고 비유한 표현이다. 주로 뮤지컬 덕후들을 뜻하는 말이다. 머글과는 반대되는 말이다.

이선좌

'이미 선택된 좌석입니다'의 줄임말이다. 응용으로 이결좌, 이선극 등이 있다.

자첫

공연을 처음 본 것을 뜻한다. 두 번째는 자둘, 자셋 이 있다. 한공연을 여러 번 보는 행위를 '회전문 돈다' 라고 하는데, 그럴 때는 자둘, 자셋 용어를 사용한다.

취켓팅

취소표를 티켓팅 하는 행위를 말한다. 산책이라고도 하며, 주로 시간대가 정해져 있다. 인터파크는 새벽 2시에 시작되며, 인터파크는 12시 직후에 시작된다.

좌석줄임말 및 뮤지컬 배우의 별명

좌석줄임말

중블, 오블, 왼블 이라는 단어는 중앙 블록과 오른쪽 블록과 왼쪽 블록의 줄임말이다. 사블통은 사이드 블록 통로석이라는 뜻이다. 응용으로 오블통, 왼블통이 있다. 특히 블루스퀘어의 8열 앞은 고속도로라는 용어도 있다. 그만큼 7열과 8열 사이에 엄청난 길이 있다. 왜 그렇게 간격을 띄워놨는지는 비상시 대피가 목적이 있겠지만 8열인데도 7열과 시야 괴리감이 든다는 평도 있다.

배우의 별명 몇가지

고은성이 최근에 뮤지컬 데스노트에 캐스팅되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뮤지컬 덕후들의 고은성의 별명은 '혁자'이다. 왜 이런 별명이 나왔는지 살펴보자면, 고은성이 뮤지컬 비스티에서 민혁이 역할을 했는데 그때 왕자님 같다고 해서 고민혁왕자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그리고 고은성과 연애를 했었던 아이비의 뮤지컬 별명은 '과자'이다. 시아준수는 '샤'라고 줄여서 발음한다. 하데스타운에 나온 조형균은 '쌀'이라고 불린다. 그의 긴 얼굴이 쌀을 닮아서 그렇다고는 하는데, 정작 본인은 기분나빠하지 않고 만족한다. 그와 반대로 조정은의 뮤지컬 별명은 '선녀'이다. 섬세하고 깊은 연기에 완벽하고 아름다워서 지어진 별명인 듯하다. 최재림은 '재게, 잶'이라고 불린다. 넥스트투노멀의 게이브 굿맨 역으로 생겨진 전설적인 별명이다.

뮤지컬 배우의 별명은 주로 작품에 따라서 바뀌는 것 같다. 예를 들어 뮤지컬 레베카에서 댄버스부인역할로 나온 옥주현과 신영숙은 옥댄, 신댄 이런식으로 불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